안녕하십니까?
한국미래교육연구협의회 이사장 입니다.
저희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교육가족 그리고 회원 여러분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저희 협의회는 1998년 발족한 한국열린교육연구회의 기본 철학을 바탕으로 미래교육의 근간이 되는 제7차 국가교육과정과 연계하여, 한국 초·중등학교 교육현장의 변화와 열린 · 평생학습방법등 학교교육 혁신의 선구자적인 역할은 물론 교원의 자질향상등 성공적인 미래교육을 위한 견인차 역할을 주도해 왔습니다.
따라서 금번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사단법인 한국미래교육연구협의회로 설립인가를 받아 교육 · 학예에 대한 연구 및 정보교환을 통한 회원 상호간의 발전은 물론 한국 교육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새롭게 도약하게 되었습니다.
저의 협의회는 현재 4.000여명의 회원님과 전국 17개 지회가 자율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또한 교육부의 행정적 지원을 받는 단체로서 전국 교원이 자율적 주도적으로 연구에 참여함으로서 회원님들로부터 신뢰를 받는 전국 규모의 유일한 한국미래교육연구협의회 입니다.
이제 저희 협의회는 그동안 매년 실시하고 있는 전국교과교육연구발표대회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며, 특히 주요사업의 조기정착과 전국지회의 조직 활성화에도 박차를 가해 과감한 사업집행은 물론 주변의 존경받고 있는 교사를 발굴시상함으로서 현장교육 교원님들의 전문성 신장에 크게 기여하는 협의회로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아울러 회원님 상호간의 긴밀한 협조와 협력을 통한 미래교육의 변화를 주도하고, 교육고객의 만족도를 지향하는 교육서비스 제공자, 또는 교육 켄텐츠의 조언자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하여, 경쟁력 있고 변혁적인 미래인재로 키울 수 있도록 함으로서 학생, 학부모, 교육관계자는 물론 사회로부터 존경받는 협의회로 발전시켜 나가는데 열과 성을 다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 협의회 임원 모두는 회원님의 입장에 서서, 회원님을 먼저 생각하고, 회원님과 함께하는, 회원님들로부터 신뢰받는 협의회가 될 것을 약속드리며, 새로운 모습으로 회원 여러분들에게 찾아 가겠습니다.
앞으로 회원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 그리고 많은 질책과 지도 편달을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명예 이사장 이 돈 희 배상